나노시티/나노시티즌

구주DS총괄의 특별한 소통과 마케팅 이야기

2012.09.13 17:05

안녕하세요, 여기는 유럽에서 오래된 법인 중 하나이고, 많은 분들이 근무를 하고 있는 구주DS총괄인데요. 이 곳에는 소통에 대한 그들만의 특별한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이야기인지 궁금하시죠? 지금 함께 가 보실까요?



 

 

Q. 안녕하세요! 구주DS총괄의 간단한 소개와 히스토리 부탁드립니다.

구주DS총괄은 1985년 최지성 실장을 1대 법인장으로 프랑크푸르트 사무소를 설립을 했고, 지난 27년 동안 끊임없는 성장을 통해서, 현재는 유럽뿐만 아니라, 중동, 아프리카 15개 거점을 중심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LED사업까지 폭넓은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저희 구주DS총괄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가 다양성이 되겠습니다. 총18개의 상이한 국적의 임직원 250여 명이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성을 조직문화로 연결하기 위해서 조직 문화를 열린 마음으로 이해하고, 더욱 많은 관심을 키워 나갈 수 있게 하기 위해 한국어, 독일어, 영어수업까지 다양한 intercultural 프로그램을 병행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를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고, 또 소통하려는 노력이 멋진 구주DS총괄이었습니다. 여러분! 그렇다면 이번에는 유럽의 경제위기 속에서도 열심히 땀 흘리며 노력하는 구주DS총괄의 마케팅 활동에 대해 알아볼까요?



저희가 맡은 사업은 B2B 마케팅이었으며, 주요 전략은 삼성이 소유한 이벤트와 박람회에서 고객과의 개인적인 접점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대중과의 관계가 저희에게 미치는 영향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는 이 일을 단독으로 진행하거나, Microsoft, IBM 등과 같은 협력 기업과 함께 진행합니다. 또는 최종 소비자에게 성공 스토리를 전달하거나, 자신만의 고유한 분야에 응용하거나, 삼성의 기술을 활용해서 이익을 얻고자 하는 최종 소비자들에게 사례를 보여 드리기도 합니다.


이번엔 구주DS총괄 임직원들을 만나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저는 유럽의 삼성 반도체에서 1년간 근무했습니다. 제 담당 분야는 회계이며, 지사에 관한 모든 회계 문제를 담당합니다. 저는 기분 좋은 진정한 변화를 만들고 있는 삼성의 일원이라는 게 자랑스럽습니다. 변화를 원하신다면, 지금 당장 해야 합니다. 오늘 당장이요.



저는 현재 22년째 삼성 반도체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저희는 끊임 없는 변화를 추구하여 왔습니다. 처음 근무할 당시부터 지금까지 많은 것들이 변화하였습니다. 첫 해 말에 4메가 DRAM을 완성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삼성을 좋아하는 이유는 풍부한 국제 경험, 국제 수준의 동료와 문화 때문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독일에 있는 구주DS법인에서 갑자기 왠 한국어냐고요? 바로 언어를 통한 문화교류로 동료들과의 원활한 소통은 물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점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그들의 모습! 함께 살펴볼까요?




제 동료를 이해하고 싶어서 한국을 공부합니다. 제 부서에서 두 명의 한국인과 근무하고 있으며, 대부분 HQ로부터 이메일을 받습니다. 이 시스템은 이메일 번역을 요청하기 전에 제게 그들이 바라는 것을 알 수 있어 좋습니다.



구주DS총괄에서 만나본 글로벌 임직원들과 한국 임직원들간의 특별한 소통과 마케팅 이야기. 여러분 어떠셨나요? 지금의 삼성전자가 있기까지에는 이러한 소통과 마케팅이라는 큰 원동력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다시 한번 구주DS총괄 임직원 여러분들께 화이팅을 보냅니다!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