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INK l

2017.01.13 11:42 나만의 감기 예방 레시피, '뱅쇼' 만들기

따뜻한 와인 음료인 뱅쇼’, 요즘 인기 있는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음료인데요. 유럽에서는 감기예방차로 통하는 이 뱅쇼를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맛있는 뱅쇼 한 잔으로 추위를 이겨보세요.



이 따뜻한 와인 음료는 프랑스에선 뱅쇼(Vin Chaud), 영국에선 뮬드 와인(Mulled Wine), 독일에선 글루바인(Gluhwein)이라 부릅니다. 부르는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뜨거운 포도주라는 뜻을 가졌는데요. 알코올이 들어간 이 음료를 왜 감기 예방 차원에서 마실까요?

 

 


■ 추운 날 즐기는 따뜻한 와인 한 모금

 

뱅쇼는 와인에 과일과 당류, 향신료를 넣어 녹차를 우리듯 은근히 데워 마시는 음료입니다. 뜨겁지 않을 정도로 데워진 뱅쇼는 혈액순환을 빠르게 도와 꽁꽁 언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요. 여기에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꿀까지 더해지니 감기약이라는 애칭이 붙은 거죠.

요즘처럼 추운 겨울날이 되면 프랑스나 독일, 오스트리아, 스칸디나비아 반도 나라의 카페에서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뱅쇼를 만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며칠간 가족과 함께 마실 넉넉한 양의 뱅쇼를 만들기도 합니다

 

 


 

■ 남은 와인과 과일로 쉽게 만들기

 

뱅쇼에 들어갈 와인은 특별한 와인이 아니어도 됩니다. 보통 남은 와인들을 한데 섞어 만드는데요. 취향에 맞게 과일과 향신료, 꿀 등을 넣어 나만의 뱅쇼 레시피를 만드는 것도 좋겠죠? 가장 일반적인 프랑스의 뱅쇼를 기준으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

 

레드와인 1, 시나몬스틱, 오렌지, 사과, 설탕 혹은 꿀



 

만드는 법

 

1. 오렌지와 사과는 껍질을 제거하고 얇게 슬라이스합니다.

2. 냄비에 레드와인, 시나몬 스틱, 슬라이스 한 과일, 설탕 혹은 꿀 3T, 정향, 시나몬 스틱을 넣고 끓입니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인 후 20분 정도 우립니다.

4. 완성한 음료를 잔에 담아냅니다.  

 

 

Tip

 

1. 스위트 와인을 사용한다면 설탕량을 줄여 당도를 조절하세요. 향이 강한 와인을 사용한다면 향신료를 적게 써도 됩니다.

2. 오렌지 속 껍질은 쓴맛이 강하므로 제거하고 레몬, 자몽 등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도 좋습니다.

3. 잘 우려낸 뱅쇼는 내용물을 제거하고 음료만 병에 담아 일주일 정도 냉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와인을 끓이는 과정에서 알코올이 대부분 휘발되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 못하는 분도 괜찮습니다.

 


 



신고
삼성반도체이야기가 전하는 생생한 IT 소식을 만나보세요
Posted by 삼성반도체이야기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