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나만의 감기 예방 레시피, '뱅쇼' 만들기

2017.01.13 11:42


따뜻한 와인 음료인 뱅쇼’, 요즘 인기 있는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음료인데요. 유럽에서는 감기예방차로 통하는 이 뱅쇼를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맛있는 뱅쇼 한 잔으로 추위를 이겨보세요.



이 따뜻한 와인 음료는 프랑스에선 뱅쇼(Vin Chaud), 영국에선 뮬드 와인(Mulled Wine), 독일에선 글루바인(Gluhwein)이라 부릅니다. 부르는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뜨거운 포도주라는 뜻을 가졌는데요. 알코올이 들어간 이 음료를 왜 감기 예방 차원에서 마실까요?

 

 

■ 추운 날 즐기는 따뜻한 와인 한 모금

 

뱅쇼는 와인에 과일과 당류, 향신료를 넣어 녹차를 우리듯 은근히 데워 마시는 음료입니다. 뜨겁지 않을 정도로 데워진 뱅쇼는 혈액순환을 빠르게 도와 꽁꽁 언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요. 여기에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꿀까지 더해지니 감기약이라는 애칭이 붙은 거죠.

요즘처럼 추운 겨울날이 되면 프랑스나 독일, 오스트리아, 스칸디나비아 반도 나라의 카페에서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뱅쇼를 만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며칠간 가족과 함께 마실 넉넉한 양의 뱅쇼를 만들기도 합니다

 

 

■ 남은 와인과 과일로 쉽게 만들기

 

뱅쇼에 들어갈 와인은 특별한 와인이 아니어도 됩니다. 보통 남은 와인들을 한데 섞어 만드는데요. 취향에 맞게 과일과 향신료, 꿀 등을 넣어 나만의 뱅쇼 레시피를 만드는 것도 좋겠죠? 가장 일반적인 프랑스의 뱅쇼를 기준으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

레드와인 1, 시나몬스틱, 오렌지, 사과, 설탕 혹은 꿀



 

만드는 법

1. 오렌지와 사과는 껍질을 제거하고 얇게 슬라이스합니다.

2. 냄비에 레드와인, 시나몬 스틱, 슬라이스 한 과일, 설탕 혹은 꿀 3T, 정향, 시나몬 스틱을 넣고 끓입니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인 후 20분 정도 우립니다.

4. 완성한 음료를 잔에 담아냅니다.  

 

 

Tip

1. 스위트 와인을 사용한다면 설탕량을 줄여 당도를 조절하세요. 향이 강한 와인을 사용한다면 향신료를 적게 써도 됩니다.

2. 오렌지 속 껍질은 쓴맛이 강하므로 제거하고 레몬, 자몽 등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도 좋습니다.

3. 잘 우려낸 뱅쇼는 내용물을 제거하고 음료만 병에 담아 일주일 정도 냉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와인을 끓이는 과정에서 알코올이 대부분 휘발되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 못하는 분도 괜찮습니다.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