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직장인을 위한 하루 10분 스트레칭!

2017.02.28 16:17




흔히 컴퓨터증후군으로 알려진 거북목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근막통증증후군 등은 장시간 의자에 앉아 일하는 현대 직장인에게 빈번히 발생하는 질병인데요. 잠깐의 스트레칭만으로도 이러한 질병들을 예방하고 근육에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사무실이나 도서관,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 하나. 목 스트레칭



1. 한 손은 의자 아래를 잡아 어깨를 고정하고 목덜미를 길게 편다는 느낌으로 고개를 아래로 당긴다.

2. 손이 고정되어 있는 쪽의 반대로 고개를 돌려 겨드랑이를 향해 머리를 숙인다. (반대쪽도 실시)


■ 둘. 등/어깨 스트레칭



1. 의자에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등에 힘을 빼고 두 손을 뒷머리에 붙여 10초간 스트레칭 한다.

2.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머리, , , 가슴, 팔꿈치를 최대한 몸 쪽으로 당겨 10초간 스트레칭 한다. 앞으로 숙였다, 뒤로 펴면서 두 번씩 진행한다.



■ 셋. 허리 스트레칭



1. 의자에 바르게 앉아 하체를 고정시키고 왼손은 오른쪽 무릎, 오른손은 의자 등받이를 잡는다.

2. 왼손을 당겨 허리를 비틀고 고개는 오른쪽으로 돌려 10초간 스트레칭 한다. (반대쪽도 실시)



■ 넷. 다리 스트레칭



1. 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감싸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에 올려놓은 다음 허리를 숙인다.

2. 천천히 오른쪽 다리를 펴면서 올렸다가 내리기를 10회 반복한다. (반대쪽도 실시)

 

여러분도 같이 해보셨나요? 사무실 책상에 앉아 실시하는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근육의 피로를 풀고 업무 능률도 올릴 수 있답니다. 하루 10분 스트레칭으로 더욱 상쾌해지는 오피스 라이프 놓치지 마세요~!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