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인생샷 건지자! 인물 사진 찍는 노하우

2017.06.22 16:43


여행지에서, 핫플레이스에서 찍은 인생샷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죠? 배경도 중요하지만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서는 사진 찍는 방법도 중요하다는 사실! 사진을 잘 못 찍어 친구에게, 연인에게 혼난 경험이 있다면 인물 사진 찍는 법을 통해 노하우를 얻어보세요.



TIP1. 전신을 길어 보이게 찍기


같은 키여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충분히 더 길어 보일 수 있습니다. 먼저 찍고자 하는 인물로부터 2m 정도 거리를 유지한 후, 스마트폰을 위아래로 뒤집은 뒤 15도 기울여서 찍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사진 속 구도인데요. 찍고자 하는 인물의 발 끝은 화면의 하단에 최대한 가깝게 둬야 하죠. 그리고 머리 위에 여백을 두면 상대적으로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체의 하단에 공간이 있으면 상대적으로 다리가 짧아보이겠죠?




TIP2. 풍경을 활용하자


풍경을 활용하면 더욱 분위기 있는 인물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먼저 풍경을 담기 전에 사진의 수직과 수평을 맞추는 것은 기본 수칙이죠. 배경의 수직, 수평을 맞췄다면 인물의 포즈도 코치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딱딱하게 카메라를 보기보단 시선을 위나 아래로 두는 포즈, 고개를 살짝 사선으로 돌리는 포즈 등을 유도해보세요. 두 명 이상이라면 서로 마주보며 웃는 연출컷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배경은 너무 복잡한 것보단 인물이 중심이 될 수 있는 깔끔한 배경이 낫습니다.




TIP3. 풍경과 얼굴을 함께 담아보기


풍경과 인물을 자연스럽게 담는 방법은 없을까요? 찍고자 하는 인물로부터 1m 안 쪽으로 거리를 유지한 뒤 인물의 정면이 아닌 사선에 서서 찍는 것이 좋습니다. 인물의 고개 역시 정면보다는 측면으로 돌려서 찍어야 얼굴이 더욱 입체감 있게 보이는데요. 배경과 함께 담기 위해서 사진에서 인물은 정중앙 보다는 측면에 서야 배경과 함께 자연스럽게 담길 수 있습니다. 배경이 자연스레 담기면서 얼굴은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죠.




TIP4. 빛을 이용해 연출하기


좀 더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하고 싶으신가요? 이럴 땐 빛을 이용해 쉽게 그윽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석양 아래 혹은 햇살이 내리쬐는 창가 아래에 포즈를 잡고 사진 찍는다면 어떤 도구를 이용하지 않아도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45도 각도에서 빛이 들어오는 사광과 뒤쪽 45도 각도에서 빛이 들어오는 역사광을 이용하면 인물을 입체감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얼굴의 한 쪽만 빛을 받기 때문에 인물을 강인하고 카리스마있게 표현할 수 있죠.

 

소중한 순간을 담은 인생샷을 건지고 싶으신가요? 기본적인 팁 네 가지만 지켜도, 사진작가 못지 않은 인물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지금 스마트폰을 들고 인생샷 건지기도전해보세요.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