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스마트한 운동을 도와주는 웨어러블 전자 기기들!

2017.08.07 16:06


최근에는 스마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바이스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효과적인 운동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집중력도 높여주는 웨어러블 전자 기기들을 소개합니다.  


러닝, 줄 없는 이어폰



달릴 때 이어폰의 줄 때문에 불편한 적 있으신가요? 삼성전자의 기어 아이콘X’는 선이 없는 이어폰으로 운동시 이어폰 줄로 인한 불편함을 없애주는 동시에 운동 기록을 저장해주는 똑똑한 아이템입니다. 전용 앱을 통해 이동거리, 속도,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동 중에 통화도 가능한데요. 또한 아이콘X 자체에 4GB의 내장 메모리가 탑재돼 외부 기기와의 연결 없이도 아이콘X 하나면 음악 청취가 가능합니다.

 


수영, 물속에서 사용하는 피트니스 트래커



‘Ovao’라는 제품은 수경에 부착하여 사용하는데요. Ovao를 수경 측면에 부착하면 운동하는 사람의 심장 박동수를 측정합니다. 전용 어플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수영 훈련을 설정하면 미리 설정된 훈련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는데요. 수영을 마친 후에는 어플을 통해 속도, 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익스트림 스포츠, 스마트한 안전 지킴이



라이딩, 바이킹, 보드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에는 헬멧이 필수인데요. 헬멧을 스마트한 기기로 만들어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C-Lab’을 통해 출범한 스타트업, 아날로그플러스의 어헤드(Ahead)’가 그것인데요. 어헤드가 스피커와 마이크 역할을 하며, 스마트폰에 연동돼 음악 감상이나 음성 내비게이션, 전화, 메시지 알림 등을 제공합니다. 어헤드는 헬멧을 진동시켜 소리를 헬멧 안으로 전달해주는 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의 소리를 차단시키지 않고 경적 소리, 신호 등을 잘 전달해주어 안전하게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테니스, 모니터링하는 라켓



테니스를 칠 때 유용한 스마트 기기도 있는데요. ‘테니스 스마트 센서를 테니스 라켓에 부착하여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전용 어플에서 칼로리 소모량, 운동 시간, 스윙 자세, 라켓 위치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 어플에는 녹화 기능이 있어서 스피드를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테니스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다양한 운동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똑똑한 전자기기를 활용해 재미도 두 배, 효율도 두 배로 높여보세요.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