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감성을 채우자, 어른을 위한 그림책 추천

2018.01.23 14:39


한 해를 시작하며 마음을 다질 때, 독서만큼 좋은 것이 없죠. 최근에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은 그림책을 읽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성을 채워주는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보통의 어른들에게 묻는 안부, ‘빨강머리N 난 이래, 넌 어때?’



‘대한민국의 흔한 직장인이자 30대 독거 처녀’ 카피라이터 최현정 작가는 자신을 이렇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루시 모드 몽고메리 (Lucy Maud Montgomery)의 원작 캐릭터인 ‘빨강머리 앤’을 자신의 스타일로 재탄생 시켰는데요. 


이 책은 주로 작가의 실제 회사생활 경험을 담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의 애환, 인간관계의 어려움 등 대한민국 보통 어른의 삶을 솔직 담백하게 풀어내고 있는데요. 익살스러운 일러스트와 현실을 향해 날리는 돌직구 같은 메시지는 통쾌함을 선사합니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그린, ‘구름 껴도 맑음’



<구름 껴도 맑음>은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책입니다. 배성태 작가는 아내, 그리고 고양이 두 마리와 함께하는 생활을 일러스트로 그렸는데요. 이것을 자신의 SNS에 연재해 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이 책은 SNS에 연재한 그림과 글을 모은 것인데요.


작가는 이 책에서 특별한 이야기보다는 작은 일상들을 그렸습니다. 메뉴판을 들고 한참을 고민하는 모습, 따뜻한 햇살 아래 여유를 즐기는 모습 등 이들의 일상을 보고 있으면 입가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데요. 작가는 2~3가지의 단조로운 색만을 사용해 그림을 그려냅니다. 평화롭고 행복한 일상 스토리를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싶은 분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현대인의 삶을 예리하게 묘사한, ‘관계의 조각들’



사람은 살아가면서 많은 관계를 맺게 됩니다. 마리옹 파욜(Marion Fayolle)은 뉴욕 타임스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 일러스트를 싣고 있는 주목받는 작가인데요. 작가는 <관계의 조각들>을 통해 사랑, 우정, 고독 등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다양한 관계에 대해 조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특이하게도 글이 없습니다. 제목과 그림으로만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야기의 해석은 온전히 독자들에게 맡기고 있죠. 읽는 사람에 따라, 시점에 따라 해석은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이 책에서는 부모와 자식, 친구, 연인 등 사람과 사람 사이에 존재하는 관계를 다루고 있는데요. 작가는 상징적이고도 다의적인 표현을 통해 독자의 상상력을 더욱 자극합니다. 오래도록 곁에 두고 읽으며, 자신 속에 숨겨두었던 생각을 꺼내볼 수 있는 책을 찾고 있다면 <관계의 조각들>을 추천합니다.



놓쳐버린 인연에 대한 애틋함, ‘그때 말할 걸 그랬어’



‘그림책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칼데콧 대상 수상 작가 소피 블래콜(Sophie Blackall)은 우연히 ‘놓친 인연(Missed Connection)’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그곳에서 평범한 일상 속 스쳐 지나가버린 인연에 대한 사연들을 접하게 되는데요. 작가는 이 사연을 그림으로 그려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엮은 책이 <그때 말할 걸 그랬어>인데요. 


작가는 스쳐 간 인연에 대한 설렘, 아쉬움을 섬세하고 애틋하게 담아냈습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소소한 이야기들이 작가의 재치 있는 일러스트와 만나 더욱 흥미롭게 다가오는데요. 지하철 플랫폼에서 눈을 마주쳤던 사람을 생각하거나 길을 잘못 알려준 사람이 잘 도착했을지 궁금해하는 등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보며 공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책과 함께 올 한 해를 시작하고 싶으신가요?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그림책을 읽으며 여유로운 사색의 시간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 3

  1. 백일홍2018.01.24 10:26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글 없는 책, 관계의 조각들도 정말 보고 싶고, 다른 세 권도 자녀와 함께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좋은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해요. 추운 날씨 침대가 아닌 뜨끈한 방바닥에 배 깔고 누워 읽고 싶네요

  2. 천사2018.01.24 10:28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어른을 위한 동화책 추천 정말 좋아요..다음엔 이런 류의 내용들이 있는 블로그도 소개해 주세요^^

  3. 겨울나무2018.01.25 10:20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최신 삶의 트렌드가 녹아 있는 따끈한 책들이군요~~아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