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전문가 필요 없는 간편한 사진 편집 앱 추천

2018.03.09 09:20


사진은 어떻게 찍는지도 중요하지만 편집을 통해 더욱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앱 하나만 있으면 사진 촬영, 편집, 공유까지 한 번에 가능한데요. 나들이 가기 좋은 요즘, 무료 사진 편집 앱을 사용해 사진을 특별하게 만들어보세요.



이미지 편집 작업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Adobe Photoshop



포토샵의 주요 기능을 제공하는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앱을 활용하면 모바일의 사진을 PC로 옮기지 않아도 손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Adobe cloud를 통해 다른 기기와 연동할 수 있고, Raw 파일(비압축 파일)을 지원하는 등 전문가 수준의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어도비 포토샵 모바일은 콜라주(사진 합치기)에 특화된 ‘Adobe Photoshop Express’. 인물 보정에 최적화된 'Adobe Photoshop Fix’ 등 기능별 다양한 앱을 제공하고 있어 전문적인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싶다면, PicsArt



평범한 사진에 약간의 효과를 주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느낌을 낼 수 있는데요. '픽스아트(PicsArt)'는 기본적인 보정과 편집뿐 아니라 독특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주며 나만의 감성을 담은 사진을 만들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매직’ 기능입니다. 팝아트, 모자이크 등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어 사진을 일러스트 작품처럼 꾸밀 수 있죠. 매직 효과 적용 후에도 세부 보정이 가능해 더욱 완성도 높은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느낌 충만하게 사진을 보정하고 싶을 때, VSCO



사진을 자연스럽게 보정하기 위해서는 노출, 대비, 채도 등의 설정값을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VSCO'는 이러한 설정값들이 미리 지정되어 있는 프리셋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사진을 불러와 원하는 프리셋을 적용하면 되니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셋 적용 후에도 추가 보정이 가능한데요. ‘하이라이트’, ‘틴트’ 등의 기능을 통해 밝기, 채도, 피부톤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히 VSCO는 고해상도 보정을 지원해 이미지를 편집하더라도 원본 화질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고퀄리티의 보정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원하는 부분만 깔끔하게 지우기, Background Eraser



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미지의 배경을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Background Eraser'는 이미지를 지우고 오려내는데 특화된 앱이기 때문에 사용법이 매우 직관적입니다. 자동으로 배경을 지워주는 ‘Auto' 모드, 보다 세밀한 부분을 지우려면 ‘Manual' 모드를 사용해 지우면 되는데요. 모바일 화면에서도 정확하게 이미지를 오려낼 수 있도록 화면 확대, 축소, 이동 기능을 지원하며, ‘Smooth' 기능을 통해 자연스러운 마감 처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샵을 잘 몰라도, 디자인 감각이 없어도 이미지 편집 앱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수준 높은 사진을 만들 수 있는데요. 다양한 보정, 편집, 효과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특별한 사진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1

  1. 로빈2018.03.09 10:14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이런 사진 편집도 "빅스비~노출 올리고, 윗부분을 잘라내줘!!" 하면 될 날이 오리라 기대^^ 좋은 편집 앱 정보 감사합니다. 유용한 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