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책상 위 작은 정원, 식물을 만나는 이색 서비스

2018.03.27 17:37


식물 인테리어를 칭하는 ‘플랜테리어’, 교감을 위해 기르는 ‘반려식물’ 등의 키워드가 등장할 만큼 식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신문이나 잡지처럼 구독이 가능한 식물 배달 서비스, 마음을 치유하는 식물 처방전 등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식물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다양한 식물을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는 식물 구독 서비스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식물을 정기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서비스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식물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하는 ‘꾸까(kukka)’는 4주에 한 번 구독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식물을 원하는 장소로 배달합니다. 식물은 처음 관리해보는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품종으로 선정하는데요. 사무실에서 식물을 키울 구독자들을 위해 그늘에서도 쑥쑥 자라는 ‘실버 레이디’부터 흙이 없이도 쉽게 키우는 수경 재배 식물 등 ‘이 달의 테마’를 선정합니다. 


생활에 활력소가 되는 나만의 가드닝 인테리어부터 실내 공기 정화 효과까지. 어떤 식물을 키워야 할지 망설여지는 분이라면, 식물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Data

주소_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361 (쇼룸 이태원점)

홈페이지_ https://kukka.kr/

문의_ 1661-1031



도시 생활자를 위한 식물 처방전



팍팍한 삶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식물 처방전을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식물을 통한 더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슬로우 파마씨(Slow phamacy)’는 '약국'을 콘셉트로 만든 플랜트 디자인 스튜디오인데요. 약으로 몸을 낫게 하는 것처럼 식물로 마음을 낫게 해줄 수 있는 곳이란 의미를 담았습니다.


슬로우 파마씨는 사람들 각각의 환경과 취향에 맞는 식물을 추천해줍니다. 직장인에게는 키우기 쉽고 공기 정화에 도움이 되는 식물을 추천하고, 플랜테리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비커, 삼각플라스크 등 실험실이 연상되는 용품에 식물을 담아 처방합니다. 또한 밀폐된 유리병 속에 이끼와 피규어를 넣은 ‘이끼 테라리움’은 DIY 키트를 제공하여 직접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Data

주소_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

홈페이지_ http://www.slowpharmacy.com/

문의_ 02-548-9937



식물과 책이 있는 식물 서점



‘오버 그린 파크(OVER GREEN PARK)’는 복잡한 도시 속에서 식물과 책이 함께 하는 공간을 목표로 합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육, 선인장, 관엽, 에어플랜트 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식물과 더 친밀해질 수 있게 이름, 특징, 관리법 등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식물, 자연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잡지, 문학, 독립출판물을 함께 취급합니다. 개인별 독서 취향을 고려하여 주제별로 섹션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식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식물 기초 워크숍이 준비되어 있고, 식물을 직접 심어볼 수 있는 원데이 가드닝, 글쓰기 클래스 등 다양한 모임도 진행합니다. 


Data

주소_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20길 14-1

홈페이지_ https://www.overgreenpark.com/

문의_ 02-2677-2006



반려식물 마리모 전문점



서울 자양동 커먼그라운드에 위치한 ‘미니가든’은 동글동글 귀여운 생김새의 마리모 전문점입니다. 마리모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소망을 이루어준다’는 전설이 있는 희귀식물로, 마리모가 물 위에 떠오르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이야기가 화제가 돼 많은 이들의 반려식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미니가든'에는 마리모 입문자부터 마니아층을 위한 다양한 크기의 마리모가 존재합니다. 손톱만 한 어린 마리모부터 40년 된 자이언트 마리모까지 다양한 크기를 취급합니다. 또한 소품이나 피겨 등을 직접 선택해 나만의 마리모 하우스를 만들 수 있는 커스텀 존도 마련돼있습니다. 


Data

주소_ 서울 광진구 자양동 17-1번지 커먼그라운드 SM동 2층

홈페이지_ http://mybottlegarden.com/

문의_ 02-6408-9038



최소의 공간에서도 초록의 기운을 전달하며 치유와 생기를 가져다주는 식물. 다양하고 싱그러운 식물들로 그린 라이프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