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시티/나노시티와 건강

삼성전자 나노시티 사내식당 추천! 건강한 봄맞이 메뉴

2018.03.28 16:45


삼성전자 나노시티 사내식당에 봄을 알리는 특별한 메뉴가 등장했습니다. 봄 제철 식재료를 듬뿍 넣어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이는 ‘프리미엄 건강식’, 신선한 재료를 물에 6시간 이상 우려 우리 몸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디톡스 워터’가 그것입니다. 임직원의 건강을 생각해 정성 들여 만든 DS부문 사내식당의 ‘Slow Food’를 소개합니다.




꼭꼭 씹어 드세요, 저작 운동을 돕는 ‘프리미엄 건강식’ 


'잘 먹은 음식이 곧 약이다'는 말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식습관이 매우 중요한데요. 이에 삼성전자 DS부문에서는 ‘2018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2개월마다 하나씩 올바른 식습관을 돕는 테마를 정해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4월의 주제는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저작운동’입니다. 나노시티 사내식당에서는 매주 월요일 점심시간마다 저작운동을 돕는 ‘프리미엄 건강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현미, 뿌리채소 등 씹을 거리가 많은 재료로 건강하게 조리한 음식을 맛볼 수 있죠.



그렇다면 저작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나노시티 사내식당에서 알려주는 저작운동의 효과를 살펴볼까요?



음식을 오래 잘게 씹어서 먹으면 소화시키는 데 따른 부담이 줄어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씹는 과정에서 뇌로 전달되는 혈류량이 늘어 학습 능력이 향상되며, 귀밑샘 자극으로 침의 분비를 도와 충치예방, 면역력 증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 대사증후군 예방 등 저작운동은 우리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뿌리채소영양밥과 삼삼한 강된장


귀리, 렌틸콩 등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 식단으로 나노시티 임직원들의 건강을 돕는 프리미엄 건강식! 삼성전자 DS부문은 칼슘/비타민/식이섬유를 높이고, 칼로리/나트륨/지방은 낮춘 3UP/3DOWN 식단으로 임직원들의 더욱 건강한 나노시티 라이프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시간 정성 들여 우린 ‘디톡스 워터’로 독소 제거


나노시티의 저녁식사 시간에는 봄을 맞아 야심차게 준비한 ‘디톡스 워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봄날, 디톡스 워터를 통해 임직원들의 몸속 독소를 제거하고 비타민을 채울 수 있도록 준비된 건데요. 언뜻 맛보면 밍밍하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천천히 음미하다 보면 상큼한 향기가 몸을 개운하게 씻어주는 기분입니다. 이 디톡스 워터는 신선한 과일, 야채, 허브, 향신료 등을 찬물에서 6시간 동안 우려내 만듭니다.



나노시티 사내식당에서는 ‘쾌변’, ‘부종 해소’, ‘다이어트’, 안티에이징’, ‘심신 안정’, ‘피부 미용’ 6가지의 테마에 맞춰 매일 다른 종류의 디톡스 워터가 제공됩니다. 봄을 담은 컬러는 물론 맛과 향도 좋아 “달지 않고 건강해지는 맛이라 자꾸 마시게 된다”,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등 임직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디톡스 워터는 물에 과일, 채소, 허브, 향신료를 넣고 일정 시간 이상 잘 우리면 되기 때문에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DS부문 사내식당에서 추천하는 디톡스 워터 레시피를 참고해 자신에게 필요한 디톡스 워터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미세먼지, 황사 등 유해물질에 노출되기 쉬운 봄, 삼성전자 DS부문 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건강식’과 디톡스 워터’를 참고해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고민하는 삼성전자 나노시티의 건강한 메뉴를 기대해주세요.







댓글 1

  1. @@2018.04.02 14:47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디톡스워터 어떤 맛인지 궁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