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똑똑하게 빌려 쓰자! 공유경제 시대의 유용한 서비스

2018.06.12 17:05


공유경제는 한 번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협업 소비를 기본으로 한 경제를 의미합니다. 1인 가구, 딩크족(자녀가 없는 부부 가구) 등 가구 형태가 변화하며 소유보다는 효율에 가치를 둔 합리적 소비자가 늘어났습니다. 소비에 따른 기회비용을 줄이고, 경험에 따른 심리적 만족은 높일 수 있는 공유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렌털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렌털 서비스가 과거에는 차량, 정수기 등 일부 품목에만 한정되어 있었다면, 최근에는 의류, 그림, 반려동물 케어 상품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날씨와 계절에 맞는 가전제품, 가구 형태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렌털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일상 공간에 특별한 변화를 주다, 그림 렌털 서비스



그림 인테리어는 특별한 공사 없이도 작품을 통해 공간의 분위기를 탈바꿈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공간으로 나뉘어 색다른 연출이 필요한 장소에서는 시도해볼 만한 인테리어 아이템인데요. 회사나 카페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림 렌털 서비스 오픈 갤러리(https://www.opengallery.co.kr/)에서는 약 2만 점의 다양한 작품들을 원화 가격의 1~3% 수준의 합리적인 요금으로 렌털할 수 있는데요. 전문 큐레이터의 추천으로 나의 취향과 공간의 특성을 고려해 작품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 큐레이터와 설치 전문팀이 못, 레일, 와이어 등 설치 방법을 논의해 직접 작품을 설치해 줍니다.

 

렌털할 작품 선택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오픈갤러리 홈페이지에서 테마별 추천을 통해 추천받을 수 있는데요. 설치공간, 컬러, 계절, 분위기, 주제 등 총 75개의 테마 아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인 가구, 반려동물 보유 가구 등 가구별 렌털 서비스



렌털 플랫폼 묘미(https://www.myomee.com) 1인 가구, 대가족, 반려동물 보유 가구, 신혼부부 등 다양한 가구 형태에 알맞은 렌털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유아동 아이템부터 트렌디한 레저·패션·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다양한데요.

 

최근에는 반려동물 전용 제품 렌털해 주는 서비스를 론칭해 화제가 됐습니다. 애완동물용 스파 욕조, 자동급식/급수기, 이동장/유모차, 가구, 매트 등이 그 품목인데요. 자주 쓰지 않는 품목이거나 비용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지는 품목을 손쉽게 대여할 수 있는 거죠.



3D 프린터부터 파티 의상까지… 경험을 사는 사람들 



새로운 IT제품이 등장하면 한번 써보고 싶지만 구매하기는 조금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인데요. '어른들의 장난감'이라고 불리는 드론, RC(Radio Control) 자동차, VR, 3D 프린터 등의 렌털 서비스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행 캐리어, 파티 의상, 해양 스포츠용품 등 1년에 한두 번 정도 사용하는 제품은 렌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경제적인데요. 생활에 필요한 용품은 아니자만 렌털 기간 동안 새로운 경험을 구매한다는 데 그 의미를 두고 있으며, 충동구매를 줄여주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선호 스타일, 생활패턴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렌털 서비스들이 등장하는 공유경제 시대! 한 번 사면 쉽게 바꿀 수 없는 필수 가전제품부터 가끔씩 사용하는 취미 활동 장비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싶다면 렌털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 1

  1. 무소유2018.06.14 10:04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진정한 무소유의 시대가 다가오는 군요...공유와 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