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색다른 여름휴가를 원해? 요즘 뜨는 이색 폐교 캠핑장

2018.06.29 13:49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는 지금, 조금 색다른 곳에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폐교를 개조한 캠핑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고, 잊고 있던 어린 시절 추억까지 떠올릴 수 있는 폐교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감성 캠핑으로 주목받는 ‘어라운드 빌리지’ 



충북 보은군 탄부면에 위치한 어라운드 빌리지는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어라운드’에서 직접 운영하는 캠핑장입니다. 시골의 작은 폐교를 캠핑장과 게스트하우스, 갤러리, 카페 등으로 개조했는데요. 이곳에서는 바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도록 여유로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텃밭 가꾸기부터 농장체험 등 깨끗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이 있죠.



어라운드 빌리지에서는 미술, 사진, 목공예, 수공예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창작을 지원하는 ‘예술가의 방’ 프로젝트도 진행 중입니다. 작가들이 어라운드 빌리지에서 머물며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죠. 예술가의 방에 입주한 작가들의 작품은 갤러리를 통해 전시하고 있어 어라운드 빌리지를 찾은 손님들은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 또한 작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강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주소_충북 보은군 탄부면 사직1 44 (사직리151)

이용료_캠핑존 3 5천원, 캠핑패키지 10만원 

공식홈페이지_http://aroundvillage.kr



전국 6개 지역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서울캠핑장’


가족단위 캠핑족 사이에서 ‘서울캠핑장’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울캠핑장은 서울시에서 지방 폐교를 활용해 만든 캠핑장으로 횡성, 포천, 제천, 철원, 함평, 서천 등 6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각기 다른 콘셉트와 매력이 있어 고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인기가 높아 빨리 마감되니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횡성의 별빛마을 서울캠핑장은 국립공원인 치악산과 주천강변에 위치한 월현분교를 캠핑장으로 개조해 만든 곳입니다. ‘별빛마을’이라는 이름처럼 밤이 되면 반짝이는 별을 관찰하는 별빛 숲속체험 등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하는 캠핑장이죠. 



제천 하늘뜨레 서울캠핑장은 송한분교를 개조해 만든 캠핑장입니다. 2천 평의 넓은 폐교부지와 운동장 등에서 다양한 야외활동이 가능합니다. 폐교 교실에는 탁구장, 바둑실, 북카페 등을 마련해 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실내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늘뜨레 서울캠핑장 주변에는 의림지, 박달재, 월악산, 청풍문화재단지 등 다양한 유적지 등도 위치해 있어 1박 2일의 꽉찬 나들이 코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주소_횡성 별빛마을 서울캠핑장 : 강원도 횡성군 강림면 월현리 1317-1
   제천 하늘뜨레 서울캠핑장 : 충청북도 제천시 송학면 송학주천로 19 5)

이용료_가격 2 5천원 대 (4인 가족, 12일 기준)

공식홈페이지_http://www.seoul.go.kr/story/camping/index.html



독서, 캠핑, 자연이 함께하는 ‘별난독서캠핑장’



파주시 법원읍의 ‘별난독서캠핑장’은 금곡초등학교를 개조한 캠핑장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워 많은 캠핑족이 주말을 이용해 방문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곳은 독서와 캠핑, 자연 등의 테마를 한데 묶어 운영하는 테마가 이색적입니다. 캠핑장 옆에 도서관을 만들어 이용객은 언제든 책을 읽을 수 있는데요. 도서관에는 5,400여 권의 책이 마련돼 있는데, 주말에는 이곳에서 북콘서트, 책갈피 만들기, 엽서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합니다. 



캠핑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인기인데요. 가족 캠핑족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세끼’ 프로그램과 연령대별 유아, 청소년을 위한 ‘동화 속 캠프’, ‘북 스카우트’, ‘씽씽 클래스’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독서세끼’는 가족단위 캠핑족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1박 2일 독서 캠핑 프로그램입니다. 시간대별로 ‘독야 데이트’, ‘작가와의 만남’, ‘독서 독려 이벤트’, ‘독서가 있는 시간’ 등이 운영돼 원하는 것을 골라 참여 가능합니다.   


주소_경기 파주시 법원읍 술이홀로 1315

이용료_비수기 평일 2만원, 비수기 주말(금•토) 및 성수기 2만 5천원

공식홈페이지_ http://pajubookcamp.com


다가오는 주말, 소중한 사람들과 이색 폐교 캠핑장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1

  1. 칠월2018.07.02 11:58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폐교에서 하룻밤!! 아이들도 부모들도 동심 가득 안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장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