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이게 왜 여기서 나와? 여름휴가를 위한 짐 싸기 꿀템

2018.07.30 10:57



여름휴가를 앞두고 가장 중요한 일은 바로, 여행 가방을 챙기는 일이죠.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했는데요. 집에서 굴러다니는 물건들을 이용해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여행 짐 싸기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1. 콘택트렌즈 통

화장품은 여행 필수품이지만, 가장 무겁고 거추장스러운 물건이기도 하죠. 대부분 샘플용 화장품을 챙겨가지만, 애매한 양 때문에 덜어가야 한다면, 콘택트렌즈 통을 활용해 보세요. 필요한 만큼만 덜어 휴대할 수 있습니다. 


2. 샤워 캡

평소 T.P.O를 중요하게 여긴다면, 옷에 어울리는 신발을 여러 개 챙기게 되는데요. 신발을 비닐이나 신발주머니에 넣으면 부피가 더욱 커져 캐리어의 공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럴 땐 샤워 캡을 이용해보세요. 샤워 캡으로 신발 밑창을 감싸고, 신발 안에 양말을 넣으면 자투리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안경케이스

안경을 쓰는 사람이라면 집에 하나쯤은 있는 안경 케이스. 사실 여행가방을 꾸릴 때, 매우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손에 잡히는 콘팩트한 사이즈와 단단한 내구성덕분에 변형 없이 물건을 보관할 수 있죠. 특히 엉키기 쉬운 이어폰이나 충전기를 보관하는데 제격입니다. 





4. 단추

귀걸이는 짝을 맞춰 보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단추만 한 것이 없습니다. 두 개의 구멍에 귀걸이를 끼워 넣으면 짝을 잃어버리지 않게 도와주죠.


5. 빨대 

목걸이가 짐 가방 안에서 이리저리 꼬여 있으면 퍽 난감하죠. 특히 비싼 목걸이는 흠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빨대를 활용하면 편리한데요. 목걸이 줄을 빨대에 길게 넣어 보관하면, 엉킬 일이 없습니다. 


6. 고무줄

가장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옷. 부피를 줄이려 노력해봐도 한계가 있는데요. 이때 옷 한 벌을 코디한 채로 접은 다음, 돌돌 말아 고무줄로 양옆을 둘러주세요. 날짜별로 코디해 말아두면 매번 옷을 찾느라 가방을 파헤칠 일도 없죠.



한 끗 차이로 달라지는 여행의 즐거움. 효율적인 짐 싸기 팁을 이용해 완벽한 여름휴가를 떠나보세요.




댓글 1

  1. 팔월여행2018.07.30 11:49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완전 대박 아이디어 감사해요..정말 좋은 꿀팁입니다^^ 여행가방 안에 정리하기 난감했던 것들을 말끔히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