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가을빛이 일렁이는 갈대&억새 명소

2018.10.01 16:50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유난히 맑고 청량한 하늘을 바라보고 있으면,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짧지만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서울 하늘공원부터 서천 신성리 갈대밭까지, 갈대와 억새로 장관을 이루는 명소를 소개합니다.



서울 하늘공원 억새밭



멀리 떠나지 않고도 도심 한가운데에서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하늘공원인데요. 하늘공원은 서울 시민들이 자주 찾는 가을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억새꽃이 만발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는 ‘서울억새축제’가 열려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생태공원으로 조성돼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 출입이 제한되던 하늘공원도 축제 기간만큼은 야간 개장을 실시합니다. 해 질 무렵에 찾아, 노을과 어우러진 눈부신 가을 풍경을 만나보세요! 


주소_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문의_02-300-5501



정선 민둥산 억새꽃



능선을 따라 활짝 핀 억새를 보고 싶다면 정선 민둥산을 추천합니다. 전국 5대 억새 군락지 중 하나인 민둥산은 나무가 아닌 억새가 산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핀 억새꽃 덕분에 등산하는 길이 지루하지 않은데요. 높낮이가 다른 곳에 핀 억새풀들이 햇빛에 반사돼 잊지 못할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9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는 ‘민둥산 억새꽃축제’가 열려 가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으니, 가을의 억새를 만나러 가보세요.


주소_강원도 정선군 남면 민둥산로 12

문의_1544-9053



순천 순천만습지 갈대숲



국내 최대의 갈대 군락지로 꼽히는 순천만 습지는 가을이 되면 관광객들이 줄지어 찾는 곳입니다. 빽빽하게 솟은 갈대 숲 사이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자유롭게 거닐 수 있는데요. 특히 해 질 녘 황금빛으로 물든 수로 풍경이 장관으로, 용산 전망대에 오르면 순천만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오는 11월에는 '순천만 갈대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니, 가족들과 함께 가을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주소_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문의_061-749-6052



서천 신성리 갈대밭



면적이 무려 6만여 평에 이르는 신성리 갈대밭은 낭만적인 가을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전국 4대 갈대 군락지 중 하나인 이곳은 영화 <JSA 공동경비구역>, 드라마 <추노>의 촬영지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특히 가을에는 반짝이는 금강의 물결과 바람에 일렁이는 갈대의 모습이 신비한 조화를 이뤄 더 아름답습니다. 광활하게 펼쳐진 갈대밭을 바라보며 가을의 평온함을 느끼고 싶다면 신성리 갈대밭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_충남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문의_041-950-4224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때, 여러분의 마음속으로 들어온 풍경은 어느 곳인가요? 이 가을이 가기 전에 억새꽃과 갈대가 활짝 핀 풍경을 즐겨보세요!




댓글 1

  1. 가으리2018.10.05 10:03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금강의 물결과 갈대의 바람결이 가장 보고 싶네요...조용히 앉아 사색에 잠겨 보고 싶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