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시티/나노시티 인사이드

일과 쉼표 사이, 삼성전자 'it place'는 어디?! - 1탄

2012.04.18 08:46

 

하루 중, 취하는 휴식시간은 얼마나 되시나요?

 

휴식없이 장시간 일에 집중하면 오히려, 업무 집중도를 떨어뜨려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적절한 휴식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 업무 능률을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봄 꽃봉오리가 톡톡 터지던 4월 따스한 봄날, 임직원들에게 불끈! 힘을 주는 회사 내  'it place'를 찾아 나노시티 기흥/화성캠퍼스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화성캠퍼스에는 임직원들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출발해볼까요?

 


우리집 거실이 회사에?!


휴식 공간하면 뭐니 뭐니 해도 딱딱한 의자와 책상을 벗어나, 편안히 쉴 수 있는 소파와 쿠션이 있는 곳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삼성전자에는 우리집 거실을 연상하게 하는 공간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마치 쇼룸이나 모델 하우스를 보는 듯한 이 공간은 어디일까요?


         

▲엘 스퀘어(L-Square) 모습

 

바로, 기흥캠퍼스 SR1동 로비에 위치한 '엘 스퀘어(L-Square)'입니다. 

부드럽고 화사한 LED 조명 아래, 북 카페를 연상시키는 소품들과 가구들로 안락하게 꾸며진 이 곳은  많은 임직원들이 휴식을 위해 찾는 명소로 꼽힌다고 합니다.


▲ 힐링체어(안마의자) 공간


피로야 가라! 좀 특별한 곳에서 피로를 단숨에 풀고 싶다면?

화성캠퍼스 MR2동에 자리잡은 힐링체어(안마의자) 공간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 곳은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안마의자에 누워 마사지를 받으면 어느새 굳어있던 어깨, 허리, 다리까지~ 온몸이 개운해집니다.


   

▲ (좌) 동학산 산책로 입구 / (우) 기흥 캠퍼스 휴식공간

 

기흥과 화성캠퍼스 모두 나무와 잔디로 꾸며진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얼마 전 소개해 드린 기흥캠퍼스 올레길이나 화성캠퍼스에 위치한 나노파크와 동학산 산책로는 식후, 임직원들의 '걷기운동'을 책임지는 든든한 장소입니다.

 

   

▲ 반도체 임직원들 점심식사 시간


점심시간이면, 팀원들과 함께 광장에 위치한 테라스에 둘러 앉아 자연을 만끽하며 식사를 즐기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따사로운 햇살 아래, 섭취하는 5대 영양소는 햇살의 기운이 더해져 꿀 맛이라고 합니다^^


   

▲ 클래식이 흐르는 봄 나들이 콘서트


이 날은 마침, 메모리사업부의 주최로 <클래식이 흐르는 봄나들이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봄향기를 솔솔~ 몰고오는 감미로운 클래식은 많은 임직원의 발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이런 흥미롭고 다채로운 문화 행사는, 업무를 잠시 잊고 활력 에너지를 충전하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고 합니다.

 

 

활기찬 운동으로 넘치는 생동감!

 

   

   

▲ (상단) 휘트니스 센터 / (하단) 탁구장

 

임직원들의 '화이팅' 넘치는 소리가 들리는 이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화성캠퍼스 MR1동에 위치한 탁구장과 휘트니스 센터입니다. 휴식시간 탁구 한 게임으로 돈독해 지는 동료애! '시원~한 아이스크림' 내기도 빠질 수 없겠죠? 바쁜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곳입니다. 점심시간이지만, 많은 임직원이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상단) 간이 농구 게임을 즐기는 모습 / (하단) 미니 축구 게임을 하는 모습

 

캠퍼스 곳곳에는 오락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간이 농구 게임기나 외국 드라마에서 자주 보던 미니 축구 게임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간이 농구 게임은 여성들에도 인기만점이라고 하는데요, 미니 축구 게임기엔 오늘도 열띤 한판 승부가 벌어졌네요. 손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게임에 엄청 집중하신 모습이 보이시나요?

 


그럼 여기서 잠깐! 임직원들의 편의시설 만족도는 어떨까요?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동료들과 미니 축구 게임을 즐기고 있던 메모리사업부 박병곤 사원은,

"임직원들을 위해 캠퍼스 내에 위치하고 있는 편의시설들에 매우 만족합니다. 주로 점심시간에 팀원들과 함께 즐기는데 특히, 최근 생긴 야구 연습장은 오래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에요. 야구를 하면서 스트레스도 훌훌~날려 버릴 수 있으니까요^^" 라고 소감을 말하며, 캠퍼스 내 편의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 점수로 "100점 만점에 90점!"을 외쳤답니다.

 

   

▲ 야구 연습장

 

화성캠퍼스 야구 연습장은 배트를 휘두르며, 피로를 말끔히 날려 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얼마 전 새로 마련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프로 야구가 시작됨에 따라, 점심시간에는 5~600명의 정도의 임직원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렸다 이용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여성을 위한 샤방샤방 핑크 빛 공간, 집 같은 제2의 쉼터

 

기흥/화성캠퍼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편의 시설 중 하나는 바로'여성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 여사원 휴게실 모습

 

이 곳은 화성캠퍼스 12라인에 위치한 여사원 휴게실 모습입니다. 마치 카페 같은 공간으로 아늑하게 꾸며진 이 곳은 여사원들의 인기 공간으로 자리잡았다고 하는데요, 멀지

 

않은 곳에 워킹맘을 위한 수유실과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까지 있다니! 여사원들에게 인기만점인 이유가 있었죠?

   

   

▲ (좌) 여자기숙사 내 다도 체험장 / (우) 퀴즌하우스 내부

 

얼마 전, 리모델링을 마친 기흥캠퍼스 여자기숙사에는 다도 체험장과 퀴즌하우스가 있어 다양한 요리와 함께 향긋한 차도 마실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체험 강좌는 오픈되자 마자 순식간에 마감될 정도라고 하니, 그 뜨거운 인기를 실감해 볼 수 있겠죠?

 

   

   

▲ (상단) 여자 기숙사 내 노래방와 DVD룸 / (하단) 케어 센터 내부

 

이 밖에도 임직원 기숙사에는 노래방 시설과 DVD룸도 마련되어 있어 휴일과 퇴근 후 문화생활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숙사의 케어센터에는 근무 후, 삼삼오오 모여 보드게임이나 대화를 나누며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공간으로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화사한 벽지들이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화성캠퍼스의 편의시설을 살펴 보았습니다.

매일 만나는 캠퍼스 곳곳에 임직원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숨어 있다는 사실, 이제 아셨죠?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임직원 모두가 편안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은, 온양캠퍼스의 'It place'를 찾아 떠날 예정입니다.^^

 



댓글 0